네이버에서 쇼핑을 하시다보면 나오는 지면에 뭔가 추가되어서 나오고 있는거는 다들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기존 네이버 검색결과 지면을 기억해볼까요?
최상단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 네이버쇼핑 광고 (통합지면) → 방금본 연관상품 → VEIW 탭 (블로그) 순으로 노출 되었죠
하지만 요즘 네이버 검색결과 지면에 아래와 같이 FOR YOU지면이 상단으로 노출 되고 있습니다
변경된 노출지면
최상단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 네이버쇼핑 FOR YOU → 네이버쇼핑 광고 (통합지면) → 방금본 연관상품 으로 변경
이렇게 노출지면이 변경되면서 최근 구매자체도 포유지면에 차지하는 비중이 크게 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판매자 분들마다 체감은 다르실거라고 생각해요~ 그래도 알고 있으시면 좋겠죠?
네이버가 해당 기능자체를 꾸준히 업데이트 시킬 예정이라 ㅎㅎ
그럼 포유지면은 어떻게 노출되는가?
두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첫번째 : 로그인 유무 ▶ 로그인을 하지않는다면 포유지면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두번째 : 클릭 유무 ▶ 스마트스토어/가격비교 URL기반의 광고 or 일반상품 등을 클릭하셔야 노출
세번째 : 검색량 일정수준 이상 ▶ 너무적은 검색량을 가지고 있는 키워드는 노출 X
* 광고클릭 했을때와, 일반상품 클릭 했을때와 포유 노출 지면이 다릅니다! (광고클릭하시면 광고상품이 더 많이 나온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회 광고상품 클릭시, 그리고 일반순위 상품 클릭시 화면 비교 (좌 → 우)
광고상품이 4개나 나왔는데요, 일반순위 상품클릭하니 "오늘클릭한" 이라는 워딩과 함께 1위로 노출되는게 보입니다!
일반상품 2개 더 클릭해 보았는데요, 광고가 3개로 줄었죠?
클릭기반으로 포유지면이 노출이 확실해 지는 순간입니다
자 그럼 클릭만 영향을 미치는가?
기존 상품이 아닌 신규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봤습니다
바로 1위로 올라가서 노출이 됩니다! (새로운 로직 추가되는 순간)
그리고 찜하기도 한번 클릭해 볼까요?
보시면 클릭보다는 상위 장바구니 보다는 하위에 찜한 상품이 들어왔습니다 (+ 로직)
마지막으로 신규상품 추가클릭 [금메달농산물]
바로 3위에 노출되는거 보이시죠? 결국 최신클릭한 상품이 상단으로 올라간거죠!
자자 그럼 간단하게 정리합시다
✅ 장바구니 → 찜하기 → 클릭최신 → 클릭수 (방문많이) → 클릭한 상품과 연관된 상품
요런 로직을 가지고 있는거 같네요
여기서 추가적으로 테스트를 보여주기 애매한 경우가 있어서 스킵한 부분이 있는데
바로 "구매한 상품입니다" , TEST를 위해 구매하는건 좀 그래서 ㅋㅋㅋ
✔️ 장바구니 → 구매 → 찜하기 → 클릭최신 → 클릭수 (방문많이) → 클릭한 상품과 연관된 상품
제가 구매한 상품으로 해봤는데 2위에 노출되는걸로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는 위와 같은 로직을 갖는 것으로 추즉!!
'삶의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포유 활용하여 광고 수익률 200% 상승 시키는 방법 (2) | 2024.01.22 |
---|---|
쿠팡상품 조회수 분석으로 경쟁사 비교부터 판매데이터까지 확인하기 (0) | 2024.01.16 |
Coupang 제트배송에서 판매자배송? 쿠팡3PL 풀필먼트 시스템 (1) | 2023.11.30 |
푸른등대 한국장학재단, 2024 1학기 국가장학금 접수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1) | 2023.11.28 |
<2024 신세계 VIP 등급 선정 및 실적 가족합산 정보> : 신세계백화점 우수고객 (0) | 2023.1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