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놀먹사 내돈내산 솔직 후기 [신강 윤해운대갈비], 신세계 강남점 하우스오브신세계

by Tors_ 2024. 7. 18.

 

 

녕하세요, 놀.먹.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하우스 오브 신세계에 새롭게 오픈한 <윤해운대갈비 신세계 강남점>에 대한 후기를 적어보려합니다. (*해당 포스팅은 제 카드로 결제한 내돈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출처) 신세계백화점

 
 
 

기존 신세계면세점 강남점이 코로나 시즌에 끝을 보게되었고, 드디어 그 자리에 <하우스 오브 신세계>라는 새로운 네이밍을 가진 공간이 오픈하였습니다.

 

더현대서울이 빼앗아간 백화점 면적 순위를 다시 찾아오기위해서 신세계는 이 공간을 백화점 공간으로 포함시켰습니다. 호텔 감성을 한껏 담아낸 공간 연출에 국내 최대 규모의 와인 및 위스키 스토어, 그리고 다양한 식음료 매장까지 합쳐져 백화점답지않은 '힙'한 공간이 탄생하였습니다.

 

지하 1층과 지상 1층만 오픈을 하였고 1M층은 아직 공사 중인지라 나머지 공간이 어떤 식으로 활용이 될지도 상당히 궁금해집니다.


 
 
 
 

다양한 F&B 스토어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오늘 후기를 남겨볼 식당은 <윤해운대갈비>입니다. 워낙에 놀먹사가 해운대 암소갈비를 찐-팬이기때문에, 그 가게의 아드님이 오픈한 글로벌 전용 매장이 국내에 첫 오픈을 선보인다는 것만으로도 저에게는 충분히 매력적인 식당이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에 매장에 너무 많은 고객분들이 계서서 전체 샷을 찍지못했는데, 굉장히 힙한 감성이 묻어나는 모던한 인테리어로 되어있어서 그 또한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해운대 암소갈비도 물론 지금은 리뉴얼 공사 중이고 24년 7월 초 중 오픈을 앞두고 있기는하지만, 모체 브랜드의 시그니처였던 청기와 가게의 모습을 전혀 느낄 수 없다는 점이 신선했습니다. (물론 글로벌 타켓팅이면 당연히 그리할 수 밖에 없었지만..!)

당일 예약으로 간지라 테이블 자리는 앉지못했고, 바 자리로 안내를 받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좋았습니다.

담당 서버분과도 도란도란 얘기도 나누고, 함께온 일행과는 같은 곳을 바라보며 맛있는 음식도 먹으니 뭔가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4명 테이블 자리에도 숯불은 한 개만 있으니 저처럼 고기 굽는 속도 느리면 못참는 분들은 두분 두분 바에 앉아서 드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Previous imageNext image
 

윤해운대갈비의 음식 및 주류 메뉴판입니다. 저는 두명이서 방문해서 생갈비 3인분과 된장찌개, 감자 사리, 그리고 3 도쿠리 와인을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고나면 바로 사이드 디쉬를 준비해주십니다.

해운대 암소갈비는 워낙에 많은 고객들이 오기에 1인상 느낌으로 개별 반상을 준비해주는 반면에, 윤해운대갈비는 다른 고기집과 동일하게 한꺼번에 올려줍니다.

해운대 암소갈비의 DNA를 받아서 그런지 많지는않지만 모든 반찬들이 너무나도 맛있고! 특히 부산에서도 몇번이나 리필해먹은 상추 겉절이가 정말 고기와 최고의 조합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생갈비에 찰떡인 바로 이 소금! 신선한 재료에는 소금만 있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예시가 되어줍니다. 생갈비에 소금만 탁- 찍어먹으면 얼마나 맛있는지... (상상만해도 침샘이 돌아..)

그리고 해운대 암소갈비의 시그니처 불판까지 올라오면 완벽해지는 테이블입니다.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 생갈비 3인분이 나옵니다. 1인분에 두 덩이씩해서 총 여섯 덩이가 준비되었습니다. 한눈에 보아도 너무 질 좋은 고기라는 것이 보이시죠?!


생갈비 / 하고나니3 도쿠리 + 스파클링 와인 / aka 뚝배기 된장 / 명물 감자사리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놀먹사 블로그"에서 확인해주세요 ^^

항상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공감과 댓글, 질문, 이웃추가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신강 윤해운대갈비> 솔직 후기 : 신세계 강남점 하우스오브신세계

YOON HAEUNDAE GALBI - House of Shinsegae - 안녕하세요, 놀.먹.사.입니다. 이번 포스...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