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자 분들은 다들 아시는 부분이라 생각해서 가볍게~ 살펴볼게요!
[네이버쇼핑] 상품명에 관한 감점 요소와 중요한 포인트
먼저, 상품명에서 감점을 받을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알아봅시다.
네이버 쇼핑에서 '수식어', '이벤트 내용', '할인', '쿠폰', '정립', '배송' 등의 메타데이터를 상품명에 포함하면 감점을 받을 수 있어요.
배송과 정립은 고객에게 혼동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이들을 상품명에 넣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쿠폰', '할인', '이벤트 내용' 등은 불가피한 경우가 아니라면 상품명에 기재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대표적으로 "무료배송" 강조를 위해 상품명에 많이들 넣어 두시곤 합니다!
하지만 위처럼 해당 상품명을 사용해도 일반순위 1위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고로 감점을 받을 수도 있다라고 접근해주세요 😊
다음으로, 네이버에서 선정한 '수식어'는 상품명에 사용해야 하며, '최고급' 같은 수식어는 네이버에서 선정한 수식어는 아니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식어에 대한 정의가 일정하지 않아 혼란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 그럼 어떤 수식어를 사용 할 수 있는건데? 확인하는 방법은?
아쉽게도 스스내 상품명 검색품질 체크를 이용하셔야 됩니다!
그럼 마케터 분들은 확인을 못하는 걸까요? 그건 아닙니다! 다행이도 여러 사이트에서 상품명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검색해 보십쇼! (혹시 찾이 못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ㅎㅎ)
마지막으로, 네이버에서 상품 검색 시 주의해야 할 점은, 네이버가 수식어 리스트를 제공하지 않으므로, 상품명 검색은 상품명 검색 품질 체크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상품명에는 허용되지 않는 기호들이 있으며, 괄호, 대괄호, 플러스, 마이너스, 물결, 슬래시, 퍼센트, 콤마, 마침표만 가능합니다. 특수 문자나 기호는 감점 요인이므로, 느낌표, 물음표, 이모티콘 등은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 확인 방법은 위에 설명해드린 "검색품질 체크" 와 동일합니다
✅ 그럼 해당 제약사항만 알면 끝나는 걸까요?
당연히 아닙니다! 결국 상품명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여 여러가지 내용을 한 문장에 담아야되는 어려운 작업입니다
절대 쉽지 않죠 ㅠㅠ
아래 주의사항과 목표를 참고로 판매로 연결되는 상품명을 만드실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경쟁사들이 사용하고 있는 키워드를 추출하고 싶다면?
'삶의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0억 리터 물을 정수했다고? 정수기 필터 브리타의 노력 - 재활용 캠페인 (1) | 2024.04.11 |
---|---|
누구나 무료로 만들 수 있는 홈페이지 사이트 만들기, 국내 검색량 순위로 알아 볼게요 (0) | 2024.03.14 |
직장인 대부분 자신의 몸값을 연봉으로 착각하고 있다고? (0) | 2024.02.22 |
퇴사를 안하면 문제가 있는건가? 창업강요에 대한 심층 분석 (0) | 2024.02.18 |
네이버 포유 활용하여 광고 수익률 200% 상승 시키는 방법 (2) | 2024.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