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홈페이지 최적화, 다양한 블로그, 쇼핑상품명 등 SEO전략에는 빠질 수 없는 것이 있죠
연관키워드 검색!
메인키워드를 잡기 어렵기 때문에, 그외 관련된 키워드를 통해서 유입을 확장시키거나
메인키워드와 밀접한 황금키워드를 통해 매출을 상승을 상승시키곤 합니다
그럼 연관 검색어는 어디서 확인하는냐?
수많은 검색 트렌드, 키워드 분석툴 등이 있습니다. 어느것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 쇼핑관련해서는 제가 전에 쓴 글이 있으니 참고 해주세요!
그런데 뭔가 이상하게도 검색툴 사이트마다 연관키워드 값들이 다릅니다! (아래이미지 참고)
왜일까요?
각 사이트마다 검색어를 선정하는 방식이 다르거나, 검색된자료를 2차 가공해서 보여주기 떄문입니다
툴을 이용한다 = 결론적으로 로우데이터 값보다는 입맛대로 맞춰진 검색량을 보게 되신다는 겁니다
그럼 해당 키워든 분석툴들이 어디서 로우데이터 결과값을 가져오는가를 알면
스스로 판단하고 자신에 입맛대로 가공을 할 수 있겠죠?
🟦 RAW 데이터 확인하는 방법은 딱 3가지로 나뉩니다
1. 네이버 키워드 도구
2. 구글 키워드 플래너
3. 그 외 네이버 or 구글 연관검색어를 확인하는 다른 지면
(API를 활용하여 다양하게 수집 됩니다)
키워드 마스터를 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은 로직을 알고 연관된 키워드를 정확하게 보실 줄 아는
눈이 필요합니다
그럼 다시 본론으로 넘어와서
연관 검색어 구글도 꼭 보셔야 되는 이유에 대한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동일한 키워드 검색결과 네이버 VS 구글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간단하게 말하자면 네이버가 약간 더럽죠?
표현이 좀 그렇지만 아무래도 약간에 연관성이 있다면 모두 노출되는 그림입니다
하지만 구글은 다릅니다!
로직에 대해서 진심인 구글은 실제로 검색한 키워드를 포함한 키워드가 대다수입니다
그래서 네이버 키워드 도구를 통한 연관검색어에만 집중하시면,
진짜 황금키워드를 놓치게 될 수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직접 네이버광고센터, 구글애즈에 들어가셔서 도구를 통해 확인하셔도 되고
제가 위에서 예시로 보여드린 툴처럼 [네이버] [구글] 이 동시에 확인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물론 무료면 더 좋겠죠? 아마 키워드분석까지는 여러 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할겁니다
그럼 키워드 마스터를 위해 오늘도 화이팅 입니다 😊
📌 예시에 사용한 검색트렌드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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