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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

이베이 지마켓 옥션 AI매출업 광고, 이제 대행사에서 관리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by Tors_ 2024. 5. 1.


지마켓,옥션에서 광고를 진행하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2024.05 따끈따끈한 업데이트 내용]

 

이베이 광고하시는 분들 대부분은 일반(기존CPC), 간편등록(자동) 요 두가지

방식으로 운영하시고 있을겁니다!

 

좀 더 나아가자면 노출기간, 요일/시간, 노출지면 정도로 최적화를 해두셨을거에요

 

카테고리페이지, 상품상세페이지 노출 ON해서 광고비 초과발생했던거 생각하면 어질어질하네요 ㅠㅠ

 

여기서 잠깐 광고센터내에 AI 매출업 이라는 광고상품 있다는것도 알고 있으시죠?

 

AI 매출업 이란 무엇인가?

쿠팡 비검색영역 + 외부지면 노출 ON 해둔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세한 설명은 공식 홈페이지 참고]

 

Gmarket Seller Marketing Hub

 

marketinghub.esmplus.com

 

나온지는 한~참된 지면이라 모르면 안되긴 합니다!!

미사용 고객에게 무료체험 7일인가 줬던거 같은데...

효율이 별로라 테스트만 하고 OFF 했던 경험이 ㅋㅋ

 

(확인해보니 아직도 7일 무료체험은 계속 주는거 같네요)


어어? 그럼 효과가 별로인데 왜 희소식이라고 하는건가??

 

일단 7일로 테스트 했던 대부분은 저처럼 등록되어있는 모든상품을

운영했을 가능성이 클겁니다!

고작 일일 1~3만원으로 800개를 돌렸으니, 성과가 발생하는 것도 기적 ㅋㅋㅋ

 

1. 월별로 일일 3~5만원 비용 투자

2. 4개월 운영 (상품별 광고노출/제외 운영)

3. 결과는 낫배드 (ROAS - 1,300%)

 

하지만 이베이는 매출뻥튀기가 심해서 실제 정산금액을 통계로 꼭 확인하셔야 겠죠?

 

여기서 눈썰미 좋으신분들은 질문이 바로 나올거 같은데

✅ 광고 상품 기준 VS 판매자 기준

무슨차이가 있는거죠??

 

1. 광고상품기준 ▶ 광고클릭한 상품 15일 이내 구매 기준

2. 판매자기준 ▶ 판매자 상품(미니샵) 15일 이내 구매 기준

 

간단하게 정리~

 

그래서 결론은 수백개가 있는 상품들을 하나하나 제외하는 작업이 굉장~히 귀찮다는거

하지만 관리만 되다면 매출을 늘릴 수 있는 광고상품이라는건 확실하다!

 

위에 부분에 상품 ON/OFF가 들어간다고 치고

대행사에게 맡겨서 아래와 같이 요청

 

🟦 일예산 라이트하게 정하고, 주력 묶음 상품만 광고 집행요청!

🟡 리포트에서 상품별로 효율확인가능 하니, 안팔리는건 추가제외해달라고 하면 끝!

⭕ 대행사에게 피드백 or 리포트 받아서 직접관리!

 

이제 귀찮은 작업을 대행사에게 맡길 수 있으니

희소식 아닌가요? ㅋㅋㅋ

 

아 맞다!

아직까지 공식대행사에서는 AI매출업 권한이 안넘어왔고

2024.05.21 부터 진행된다고하니

미리미리 대행사 컨택을 해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해당 소식은 이베이 공식대항사 가비아CNS에게 제공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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