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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기본 효율 500%이상! GFA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셋팅 방법

by Tors_ 2024. 7. 8.

GFA 광고는 다들 아시죠!?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검색광고센터 이외

네이버 PC / APP에 다양한 배너지면을 활용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다만, 프로모션 홍보 즉 트래픽 확보 이외에는 효율이 저조하여

TEST를 권장하지 않는 광고로 취급되고 있었는데요

 

요즘 카탈로그 광고가 꽤나 ROAS가 좋다고하여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셋팅만 잘해주신다면 500%이상 효율확보가 되어

많은 업체들이 소액이라도 지속운영한다는 사실!


기존 "쇼핑프로모션"캠페인 보다 우수한 판매건수로 확인되니

꼭 한번 이용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렇다고 캠페인만 덩그러니 만들면 되는걸까?

당연히 아니겠죠!

 

그래서 몇가지 TIP을 알려드릴까합니다!

대행사는 귀찮아서 안해주는 ㅋㅋㅋㅋ

 

그럼 일단 로그인부터 해주시고

캠페인 만들기로 들어갑니다!

(어느정도 성과형 디스플레이 이용경헝이 있다는 가정으로 설명드릴게요)

 

아직도 BETA라고 되어있는데, 사실 나온지는 꽤 된 상품입니다

(쇼핑프로모션도...베타라니)

해당 캠페인을 클릭 후 비즈채널/ 전환추적/ 브랜드/ 카탈로그 정보를 순차적으로 채워주세요

 

여기서 카탈로그가 없으신분들은 만드셔야되는데, 스마트스토어 연동되어있다면

1분이면 끝~

앗! 지금은 자사몰은 안되고, 스스만 운영가능한 캠페인입니다

📌 7월 17일 이후 자사몰도 확장된다고 하네요

 

캠페인 설정은 별거 없고, 예산도 그룹에서 정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3만원 이상, 10만원 이하로 초기셋팅을 권장드려요

 

여기서 타겟은 각 상품/브랜드에 맞게 설정해주시고

중요한건 잠재고객 or 타겟 확장 입니다!

 

 

먼저 타겟불러오기를 통해 기본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2가지를 권장드립니다

맞춤타겟 / 고객여정 타겟

 

🟥 맞춤타겟은 키워드기반으로 자사가 운영하는 상품에 맞는 키워드리스트를 추가하는 방식!

🟦 고객여정 타겟은 브랜드스토어 기반으로 리타겟팅 할 수 있는 방식!

 

둘다 안된다면? 괜찮습니다~ 저희에게 타겟화장이 있으니까요

 

네이버에서 생각보다 준비를 많이 했다라고 느꼈던 부분입니다

기존 일치타겟팅 이외 AI학습을 통한 자동으로 확장하는

쿠팡/메타의 광고상품과 매우 흡사하죠?

 

둘다 선택하셔도 되고, 노출이 생각보다 안된다 싶으면 ON 진행하셔도 됩니다

 

다음은 게재위치 입니다 (노출지면)

개인적으로 효율이 없다고 판단되는

[스마트채널]지면은 추천드리지 않겠습니다!

 

여기서 디테일 하게운영한다면

광고그룹을 3개로 나눠서 진행하는걸 추천드립니다 😲

1. 배너영역 (메인/서비스통합)

2. 피드영역

3. 쇼핑 + 퍼포먼스 네트워크

 

GFA의 경우 그룹별로 입찰가 조정이 가능하기에

해당 분류작업을 통해 좀 더 세세한 광고조정을 하는것이 좋다고 판단!

 

일정 및 입찰방식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긴합니다

개인적으로 수동/자동 둘다 해봤는데, 큰 차이는 없었고

수동으로 입찰가를 서서히 올려가는 방식을 선호

(예산은 상황에 맞게 ㄱㄱ)

 

셋팅은 위에 과정에서 끝! (소재는 알아서 ㅎㅎ)

네이버 PC 홈피드 노출확인을 해보면~

위 이미지 노출형태로 네이버 여기저기에 노출되는데

확실히 판매유도 형태의 광고로 보여집니다

(네이버DA 중 가장효율이 좋은 이유가 다 있겠죠?)

 

 

에초에 다른 캠페인과 비교가 안됩니다!!

인지도 및 트래픽으로 만든캠페인은 이제...매출로 이어지는걸 기대하는 단계는

지나간거 같다는 제 개인적인 의견드리면

 

마무리하도록 하구요~

다음에 자사몰기능 추가되면 TEST이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