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피드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광고영역은 이제 키워드 입찰가로 결정된다

by Tors_ 2024. 6. 7.

 

매장이 존재하는 업체들은 모두 진행한다는

네이버 광고가 있죠!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그런데 6월부터 노출이 좀 이상하셨을 건데요~

공지사항을 꼼꼼히 읽어 셨다면 아셨겠지만

기존 균등노출 → 입찰방식으로 변경되었다는 사실

(드디어 플레이스도 비딩이 시작되는 건가 싶네요)

 

일단 공지사항을 하나하나 살펴보죠

 

■ 적용 일정

   - 2024년 5월 27일(월)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6월부터는 적용되어 노출이 변경된걸 확인!

■ 적용 대상

   - 적용 대상 상품 : 플레이스광고
   - 적용 영역 : 네이버 PC 지도검색,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앱 

→ 지역소상공인 그룹 제외하고! 기존 플레이스광고 


■ 변경 내용

   - 기존 : 모든 광고가 균등하게 랜덤 노출, 광고비는 최저가 50원으로 고정 과금
   - 변경 : 모든 키워드에서 입찰가와 품질지수에 의해 순위가 결정되며 차순위 입찰가를 바탕으로 광고비가 산정됩니다. 
               이때 광고주님께서 입찰한 금액을 초과하여 과금되지 않습니다.

 

→ 요기가 핵심인데요, 균등/최저가 고정과금에서! 순위입찰로 변경

그렇기 떄문에 운영중인 분들은 테스트를 빠르게 진행해보셔야 됩니다

1~2위 광고영역을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노출시킬 수도 있겠죠?

 

 

그럼 어떻게 테스트를 하면 좋을까?

플레이스 광고 특성상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등록하는 방식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재생성시 업체명 기반으로 셋팅이 자동으로 되죠

 

여기서 중요한게 제외키워드입니다

여러그룹 생성은 가능하기때문에~!

 

가각 그룹별로 1~2개 노출키워드만 남기고 모두 제외로 등록

이 후 그룹별로 입찰가를 높히는 방식으로 진행하면?

생각보다 쉽게 순위선점이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키워드별로 순차적으로 적용되는 느낌이라 꼭 TEST 해보시는걸 추천)

 

 

그렇다고 과열경쟁이 생기지는 않습니다!

네이버가 양심은 있거든요?

 

하루예산 최대 : 2만원 (그룹당)

입찰가 최대 : 5,000원 (1회 클릭기준)

 

물론 해당 광고 순위입찰만으로는

근본적이 해결책은 아닙니다!

소재마다 품질지수가 있기때문에~ 해당 영역도 꼭 확인하셔야 됩니다

(품질지수가 적어도 5칸까지는 소재를 최적화 해주는게 좋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대행사를 쓰시는 분들은

해당내용을 업체에게 한번 물어보세요!

변경된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로직

남들보다 빠르게 대응해보시걸 추천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