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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피드

토스 쇼핑 성과형 CPC광고 오픈, 셋팅 방법부터 집행까지 해보자

by Tors_ 2024. 6. 27.

 

토스쇼핑에 상품 성과형(CPC)광고가 새롭게 오픈했습니다!

 

CPC 즉 클릭당 비용이 발생하는 방식으로 기존 정액제 상품만 있던 토스에서

기존 네이버/쿠팡과 동일한 형태의 광고프로세스를 도입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06.20일 기준으로 오픈했으며 현재 "토스애즈"가 아닌

토스셀러어드민에서 집행이 가능합니다

(단, 애즈계정과 연동이 필요합니다)

 

 

연동방법은 토스 상품소개서에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확인 후 토스애즈 ↔ 셀러어드민 연동하시면 됩니다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계정 생성 후 설명을 요약해서 남겨드리겠습니다)

 

[광고 계정 연동하기]


1. 광고 계정을 생성
2. 셀러 어드민의 광고 신청 페이지로 돌아와서 생성한 토스애즈 광고계정을 셀러 어드민 가맹점과 연동해주세요
    3. 셀러 어드민 신청 화면으로 돌아오면, 어드민에 가입했던 명의와 사업자번호로 생성된 토스애즈의 광고 계정이 선택 가능해요
    4. 연동 후에는 연동 정보의 수정이 불가해요.


 

그래서 지금부터 간단하게 광고셋팅을 진행해 보죠

뒷부분에서 노출확대 TIP까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노출을 원하는 상품을 등록합니다

(셀러어드민에 등록되어 있는 상품 기준)

 

그리고 집행기간을 선택 하는데 1일~ 쭈욱 원하시는 기간까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타매체 CPC 형태 광고상품과 유사하게

상시노출 / 시간대 설정 / 요일별 시간대 설정

총 3가지 중 택1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이해가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다음으로 넘어와서 금액과 예산을 설정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현재 프로모션 기간으로 최소 100원부터 입찰금액 설정이 가능합니다

단, 한상품당 최소 10만원이상 예산을 설정해야 됩니다!

 

다음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광고타겟 설정입니다

토스광고는 CPC형태임에도 업종카테고리 세분화가 잘되어있습니다!

 

GFA,11번가에서 최근에 리타겟팅 광고를 밀고 있듯이

"금액 상관없이, 1회이상 결제한 유저"를 타겟팅 한다라...

매우 매력적인 상품을 런칭한거 같습니다 😊

 

 

그리고 여기서 끝나지 않고

요즘 빠지면 섭섭한 두가지 설정이 존재합니다

 

바로~

인구통계학적 변수 + 노출 디바이스까지 통제기능

해당부분은 다들 지겹도록 보셨기 때문에 브랜드상품별로 특성에 맞게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최종적으로 아래와 같이 타겟 규모가 계산됩니다

꽤나 디테일하게 설정했지만 아주 방대한 타겟이 나왔네요

 

 

📌그럼 셋팅 결과와 셋팅TIP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카테고리는 식품 (가공아니고 신선쪽)

CPC 110~330원까지 상승, 예산 10만원

단가는 20,000~30,000 제품 

약 3일간 운영진행 예정

1일차에는 110원으로 운영한결과

매우 미흡한 클릭수를 확보했습니다

이유는 해당 구좌는 CPC 비딩 경쟁방식으로 돌아가는거 같은데 구좌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토스앱에서 확인해보시면 6개 정도?😓

 

그래서 2일차에는 CPC를 조금씩 상승하면 추이를 지켜봤고

확실히 높아진 금액만큼 클릭수가 상승했습니다

 

최대 330원까지 올렸지만 2일차에는 10만원을 모두 소진하지는 못했네요

 

 

해당 셋팅이 완료되면 옆에 성과보기를 통해

노출/클릭/구매/매출액까지 확인이 가능하고

일별로 얼마큼 비용이 소진되었는지도 체크할 수 있습니다!


토스와 올웨이즈 같은 성장 중인 플랫폼의 

기회를 놓치지 않고 이를 테스트함으로써 성과를 얻는 것이 중요한 하반기입니다

 

모든 판매자분들이 성과를 내는건 어렵기에~ 글보신 분들은 가볍게 진행보시는걸 권장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