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량을 조회할 떄 한번은 써봤던
N사에 "키워드 도구"를 심층분석해 볼게요
PC/MO검색수, 월간조회수, 연관검색어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생각보다 활용을 안하시는??
막 엄청나게 유용하다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브랜드에 따라서 알고있으면 쓸모가 있는 기능들이라
가볍게 살펴보도록 하죠!!
먼저 들어가기에 앞서 N키워드도구의 경우
[파워링크] 즉 네이버 통합검색 기반데이터라는걸 참고
A. 키워드분석 (검색량)
말그대로 보시는 입력한 검색어를 기준으로
연관검색어까지의 월간데이터를 보여줍니다
다만, 검색량이 적은 키워드의 경우 연관키워드가 의미가 없는경우가 대부분이라...
조금 니치하다고 판단되면 구글연관검색어 확인을 추천드려요
(기존 포스팅에서 다루었던 내용이라 PASS)
만약 광고/블로그 등 홍보를 위한 키워드 발굴을 하실때는
월평균 클릭수를 참고하세요!
적어도 10건 이상은되야 트래픽이 발생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B. 웹사이트분석
광고센터내 "비즈채널"에 자사의 여러가지 사이트를 등록해 두실텐데요
해당 웹사이트기반, 네이버에서 연관검색어를 뽑아주는 기능입니다
SEO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자사 사이트점검시 체크보시길 바랍니다!
C. 업종분석
다음은 업종키워드 분석기능인데요
🟡 금융 / 보험 / 병의원 / 부동산 / 여행 등 🟡
고관여 카테고리에서 조합키워드 찾기 좋습니다
EX) 금융 → 추심,신용조회,돈받아드립니다 등
가끔 생각지도 못한 키워드가 튀어 나와서 당황할때가 많은데
그만큼 해당 업종은 니치한 키워드가 많다는 소리죠!
D. 시즌 월 키워드
다음은 시즌 월별 키워드 분석입니다
위에 보시는 이미지는 2024.07.09일 기준 검색캡쳐화면인데요
빙수,초복,중복 등 확실히 여름관련 키워드를 추출해 줍니다
월간검색수를 내림차순으로 정렬하여, 트렌드키워드(TOP 100위) 발굴할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로 루메나 선풍기? 라는 처음보는 키워드를 발견
요런건 바로 [네이버 데이터랩]으로 가서 분석 ㅎㅎ
신규브랜드인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꾸준하게 유입이 발생했던 키워드네요!
E. 혼합하여 사용
눈치 빠른분들이 이미 아셨겠지만
해당 기능은 모두 혼합이 가능합니다
즉, 교차선택을 통해 필터링을 할 수 있죠
예를 들어 7월 중, 테마에서 농산물/수산물을 선택하면
필터링되어 연관키워드에 결과가 도출됩니다!!
보통 B(웹사이트)를 제외한 업좀/시즌월/시즌테마를 조합하여 사용하는걸
추천드리면서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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