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워홀

호주워홀 쉐어하우스 용어 정리~!

by Tors_ 2018. 11. 21.

호주워홀 쉐어하우스 용어 정리~!



안녕하세요. JD입니다! 어느 덧 시드니에 정착 한 지 6일이 되었습니다. 시간이 참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아요. 현재 지금 저는 영어이름을 어떤 걸로 사용할 지 고민인데 추천 이름받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쉐어하우스를 정하실 때 모르는 단어들에 대해서 나눠볼까 합니다.


다들 초기 정착할 때 워홀오시거나 학생비자로 오시는 분들이실텐데


오시기전이나 아님 막 오신 분들을 위해서 용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레고레고






쉐어하우스 용어


1. 마스터 : 집주인으로부터 권한을 받은 임차인입니다. 한마디로 쉐어하우스의 매니저!?


2. 마스터룸 : 가장 큰 안방입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욕실 즉, 화장실이 같이 있습니다.


3. 세컨룸 : 두 번째로 큰 방입니다. 역시 욕실 즉, 화장실이 같이 있습니다.


4. 거실쉐어 : 거실에서 간이 벽 또는 커튼을 친 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효리네 민박에서도 나왔죠!?


5. 플랫메이트 : 쉐어메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6. 썬룸쉐어 : 베란다를 개조해서 만든 방


7. 2인 1실 : 2명이 한 방을 사는 것입니다.


8. 단기쉐어 : 2달 이하로 사는 것, 1달도 있습니다!


9.  헬스, 스파, 수영장 : 무료로 이용가능한 아파트에서 많이 내세웁니다!


10. 디파짓 / 본드비 : 2주치 방값을 보증금으로 내는것이고 나갈 때 돌려받습니다.


11. 노티스 : 퇴실 시 주는 최소 기간. 노티스는 기본 2주가 기본입니다. 미리미리 방을 뺄 때 말하셔야해요.






여기까지구요. 궁금한건 댓글이나 쪽지주세여!

그리고 저는 아직 일을 안하고 호주에서의 생활을 적응중 입니다.  TFN신청하고 시간이 많이 남은상태인데

 잡 추천서를 받았습니다. 지금 엄청난 고민중,,, 바로 일을 시작할 까.. 좀 더 놀까ㅋㅋ(개인적인 욕망)

이상으로 오늘에 쉐어하우스 용어 정리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