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지식

직장생활 일잘러가 쓰는 이메일은 뭐가 다를까? 이메일 쓰는 법

by Tors_ 2023. 7. 17.

 

내가 보낸 이메일을 읽게 만드는 가장 확실하고 파워풀한 수단은 뭘까요?

깔끔한 제목? 제안이 명확히 전달되는 단어 선택? 용건만 간단히? 네 모두 틀린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000기업] , @asnklnzlek.com << 타이틀입니다!

 

예를 들어서 내가 업계 1위 회사에 다니고 있다고 생각해보세요. 삼성,SK,네이버,카카오 등등

이런 메일받는다면 바로 클릭 → 열람율 100%죠 ㅋㅋ

 

그럼 타이틀이 훌륭한 대기업을 다녀야되는데...현실적으로 쉽지 않겠죠?

우리는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 여러가지 노력을 기울여야 됩니다!

상대방에 입장에서 3가지를 기억해 보자구요

 

1. 나의 제안이 상대방 커리어에 도움이 되는가?

2.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는가? (모델, 강의초정 등)

3. 마음을 사로잡는 워딩 (카피라이팅, 도움요청, 해결책 제시 등)

 

1번은 간단하죠? 상대방이 우리가 제안하는 일을 했을때 커리어적으로 도움이 되는가를 고려해서 메일을 작성하면 되는거죠. 예를 들어 작은업체에서 데이터분석툴 적용을 하고싶은데 방법이 없는거에요! 그렇다고 맡기에는 금전적으로 힘든상황이고, 이럴때 해당 툴에 관심이 있고 실무에 경험을 쌓고싶은 사람이 있다? 그럼 무료로라도 해줄겁니다!

 

2번은 경제적!! 네 돈을 주면됩니다~ 해당 1회 출현에 300만원, 강의초청 2시간에 300만원 이런식으로 딱!

확실한 보상은 어떤메일 형식보다 강한 힘이 있어요. 궁금해서 메일 하단에 번호로 회신 아니 전화까지 올 수도 있어요

 

3번이 핵심인데 여기서 부터는 진짜 노력 + 메일작성 기법이 들어가야됩니다!

→ 첫번째 직접적인 메일 제목 (제목에 목적이 없으면? 클릭조차 안하겠죠..)

→ 두번째 메일을 읽고 싶게 만들어라 (일단 클릭이 되었다는 가정하에 맥락을 제공하고, 글머리기호, 붉은글씨, 볼딩표시)

→ 세번째 예시를 들어서 보여줘라! (글에 신뢰성을 높이는 방법으로 기존 레퍼런스, 신뢰성있는 리서치 등)

 

오탈자or 발송시간 or 답변을 빠르게 뭐 이런것들은 기본적인 것들이라~ 무조건 지켜주셔야되구요

 

그럼 다들 이메일 잘 쓰도록 해요! 일잘러는 기본적인 부분에서 단계적으로 올라가는 거니까요!